티스토리 뷰

태국 자유 여행 - 치앙라이 도이 매쌀롱(Doi Mae Salong)

매쌀롱 마을

태국 치앙라이에는 산이 정말 많습니다. 도이 매쌀롱도 치앙라이 주에 속한 산 중에 하나이며 해발 1300m에 위치한 산골 마을이 있습니다. 매쌀롱 마을은 태국의 중국 화교들의 대표적인 정착지입니다. 1949년 국민당 군대는 타이완으로 철수하기로 결정했고, 당시 철수를 거부한 일부 군대 병력이 미얀마, 라오스, 태국 북부 등의 마을에 흩어져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태국 북부에는 중국 화교들이 굉장히 많으며, 당시 정착한 세대들은 태국어를 못하기 때문에 아직도 마을에서는 중국어(운남어)가 통용됩니다. 그래서 태국의 화교 마을에서는 중국어 간판들을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치앙라이 시내의 도로 표지판에도 중국어가 쓰여있습니다. 

 

 

태국 자유 여행 - 치앙라이 도이 매쌀롱(Doi Mae Salong)

태국 자유 여행 계획 매쌀롱 마을 

도이 매쌀롱은 작은 산골 화교마을이지만, 세븐 일레븐이 있습니다. 도이 매쌀롱에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화교 마을 중에서도 편의점 인프라가 있는 마을입니다. 태국 중부, 남부의 태국인들은 365일 여름 날씨를 살기 때문에 10월~2월은 태국 북부로 겨울 여행을 갑니다. 그래서 치앙라이, 치앙마이의 성수기는 10월~2월입니다. 이 시기에만 운행하는 버스도 있고, 숙소 가격도 이 시기에 가장 비쌉니다. 낮에는 봄처럼 따뜻하고, 아침, 저녁으로는 꽤나 쌀쌀합니다. 특히 매쌀롱 마을은 이 시기에 온도가 한국의 초겨울 정도까지 내려가기 때문에 꼭 따뜻한 옷을 챙겨가셔야 합니다. 태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최근 태국 북부가 여행지로 각광받으면서 도이 매쌀롱에도 많은 외국인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태국 자유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성수기를 피해서 방문하시면 매쌀롱 마을의 진정한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비수기에는 외국인, 태국인 관광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좀 더 조용하고 고즈넉한 매쌀롱 마을입니다. 높은 해발로 인해 일 년 내내 시원하고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비수기에 방문하셔도 상당히 쾌적합니다.

저렴하고 신선한 원두

태국 북부 대부분의 산지와 마찬가지로, 매쌀롱 마을도 과거 마약 재배가 성행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대부분 커피 재배를 하고 있으며 매쌀롱에서 저렴하고 신선한 원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태국 고산지 원두이기 때문에 꼭 맛보시고, 원두도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태국 치앙라이 - 도이 매쌀롱(Doi Mae Salong)

커피숍 주소 : Doi Mae Salong Coffee
418 ม.1 แม่สลองนอก แม่ฟ้าหลวง Chiang Rai 57110 태국
커피숍 연락처 : +66 93 191 1918

작은 커피숍입니다. 커피를 맛볼 수 있고, 250g씩 포장된 원두를 100밧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로스팅 정도를 3가지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역시나 온도를 맞추는 기술이 아직은 부족하기 때문에 다크 로스트는 굉장히 쓴 맛이 강합니다. 미디엄 로스트를 추천드리며 신 맛을 선호하는 분들은 가장 적게 로스팅한 원두를 맛보시기 바랍니다. 산지에서 재배한 원두를 바로 로스팅하기 때문에 신선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태국 자유 여행자만 누릴 수 있는 특권입니다. 영어는 안되지만, 주인이 중국 화교이기 때문에 중국어 소통 가능합니다. 

매쌀롱 가는 방법

렌터카 이용

구글 맵에서 알려주는 길은 위험하고 가파릅니다. 길이 산사태로 막히기도 하며, 도로에 큰 구멍들이 자주 나기 때문에 가능하면 이 길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1번 도로 - 1089번 도로 - 산길) 추천하는 길은 매짠을 지나서 가는 방법입니다. (1번 도로 - 1130번 도로 - 1234번 도로) 이 길은 대부분의 버스와 썽태우가 다니는 길이며 풍경 또한 굉장히 멋집니다. 

 

태국 자유 여행 - 치앙라이 도이 매쌀롱(Doi Mae Salong)

버스 이용

태국 자유 여행으로 북부 버스 투어를 원하시는 분들은 치앙라이 버스터미널에서 매쌀롱까지 가는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약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평지를 달려도 흔들림이 심한 버스가 산길을 달리기 때문에 승차감이 썩 좋지 않습니다. 멀미가 심하신 분은 앞쪽 자리에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 외 : 이동 경로에 따라서 매짠에서 출발하는 썽태우나 롯뚜를 타실 수 있습니다. 매쌀롱 세븐일레븐까지 가며, 반대로 내려오는 것도 세븐일레븐 앞에서 타시면 됩니다. 

 

 

*본 포스팅은 아무런 대가 없이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